메타버스 NFT 게임 샌드박스 코인
샌드박스 코인이 21.11.23일 현재 5,970원까지 다시 올라왔습니다. 비트 코인 소폭 하락에도 불구하고 샌드 박스 코인은 전고점을 넘어섰는데 10월 말 1,000원대에서 정말 빠른 속도로 코인 가격이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는 게 놀랍습니다.
전 샌드박스를 500만 원 매수했다가 고점 매도, 저점 매수로 수량을 늘려보고자 하는 욕심에 팔았다 완전히 망해버렸는데 코인이든 주식이든 늘 과욕이 문제인 거 같습니다.
일단 초기 매수 자체도 굉장히 늦었지만 3,180원에 매수했던 대부분을 팔아 버리면서 매수 타이밍을 잡지 못했고 11.16일 상승 이후 코인 가격이 내려오질 않아 끝내 다시 매수하지 못했습니다. 늦게 라도 다시 들어갔어야 하는데 이전 코인 수량을 생각하면서 망설인 게 너무나 아쉽습니다. 지금은 우선 150개 추가 매수했고 조금 더 지켜보면서 기회가 올 때마다 꾸준히 수량을 늘려나갈 생각이나 잘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샌드박스 코인 가격 상승은 기본적으로 근래 가장 큰 이슈인 메타버스, NFT 게임 플랫폼이면서 소프트뱅크에서 1100억 규모 투자를 받았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본격적으로 시작되었고 이번에 큐브엔터테인먼트가 샌드박스 대표를 만나 메타버스 사업에 관한 협업을 논의했다는 기사가 나오면서 다시 한번 코인 가격이 오르고 있습니다. 최근 샌드박스와 관련해 정말 다양한 기사들이 나오고 있고 샌드박스 코리아 설립 후 국내에서 다양한 활동을 본격화하고 있기 때문에 샌드박스 코인 가격은 앞으로 좀 더 오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샌드박스에 미래를 굉장히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는데 이미 이런 메타 버스 게임이 큰 성공을 거둔 사례가 있기 때문입니다. 샌드 박스처럼 가상 세계 게임인 마인크래프트와 로블록스가 엄청난 성공을 거둔 것을 우리는 알고 있는데 이 1위 2위 게임 다음 주자가 샌드박스가 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샌드박스가 그리는 가상 세계는 수많은 유저들이 직접 만들어 가는 또 다른 세계입니다. 그 안에서 땅을 사고팔고, 집을 만들고 또 이를 팔고 수많은 창작물을 생산해 마켓에 판매하거나 게임 아이템을 수집하고 디자인해 판매하는 등 다양한 창작, 경제 활동이 가능하며, 게임 내에서 작품 감상, 콘서트 등 문화생활 역시 즐길수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와 다르게 모든 것이 소유자, 창작자에서 돌아가는 멋진 공간를 만들어 가고 있는데 다만 아무리 놀라운 가상 세계를 만들었다 해도 현실 세계에서 유입되는 유저가 없다면 정상적으로 돌아가지 못하고 그 세계는 사라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면에서 샌드박스는 매타 버스 게임 누적 다운로드와 일간 사용자 수 3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월간 사용자는 120만 명입니다. 샌드박스 마켓 누적 판매액은 1,700억 원을 넘었고 지갑 연동 유저 역시 50만 명을 넘어서고 있기 때문에 성공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샌드박스는 이미 큰 성공을 거둔 매타 버스 게임을 따라가고 있을 뿐 아니라 NFT를 입히고 마켓 시장을 열어 한발 더 나아가려 하고 있습니다. 예정된 개발 계획과 마케팅이 잘 이루어진다면 기존 로블록스나 마인크래프트 이상에 대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당연히 샌드박스 코인 가격도 크게 상승할 거라 생각합니다.
'News > Coi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센트럴랜드 가상 세계 땅값이 벌써 6억? (0) | 2021.11.25 |
---|---|
알고랜드 코인 1.2만 다시 갈 수 있을까요? (0) | 2021.1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