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Tip

맥용외장하드 포맷 방법

슌돌이 2020. 11. 18. 10:56
반응형

외장하드를 맥에서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맥전용으로 표기된 외장하드를 구매하거나 외장하드를 맥에서 사용 용도에 맞게 포맷을 해주실 수 있습니다.

 

맥과 윈도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외장하드가 따로 있는 것은 아니고 맥전용 외장하드로 표기된 제품에 경우 HFS+ 포맷되어 출고되는 제품을 의미합니다. 이외 다른 외장하드에 경우 NTFS 혹은 exFAT로 포맷된 제품으로 볼 수 있으며, 대부분 NTFS로 포맷되어 있습니다.

 

결국 같은 제품이나 출고시 포맷 방식에 따라 윈도우, 맥 전용으로 나누어 지기 때문에 윈도우 전용 외장하드를 구매해도 맥전용으로 다시 포맷하면 맥 OS에서 사용함에 전혀 문제될 게 없습니다.

 

맥용 외장하드 포맷은 맥 디스크 유틸리티에서 HFS+(MAC OS 확장 저널링) 지우기를 선택해 진행하실 수 있는데 이렇게 포맷을 할 경우 맥 OS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외장하드를 맥, 윈동, 태블릿, 핸드폰 등 다양한 기기에 자유롭게 연결해 사용하고자 하실 경우에는 exFAT로 포맷을 해주시면 됩니다.

 

디스크 유틸리티

exFAT로 포맷해 다양한 기기에 연결해 사용하실 경우 파일 시스템 오류 발생 가능성이 조금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데이터는 항상 백업을 잘 두셔야 합니다. 외장 하드를 맥에서만 사용하실 예정이라면 HFS+로 포맷해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