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 Recovery Tip

삼성 외장하드 인식 불가 증상 해결 방법 아시나요?

슌돌이 2021. 12. 1. 1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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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외장 하드 인식 불가 상태로 USB 연결 시 불이 들어오고 장치 연결 확인까지는 가능하나 드라이브가 잡히지 않습니다. 분명 오늘 새벽까지 아무런 문제도 없었고 이전에도 당연히 문제가 있었던 적은 없었습니다. 외장 하드는 항상 책상에 두어 잘 관리해 왔고 충격이나 떨어뜨리거나 한 적이 없는데 갑자기 오늘 연결하니 인식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연결 문제를 해결해 보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했는데 디스크 관리자에서 초기화 안됨 상태로 나오고 유료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과 CMD-CHKDSK 모두 연결 실패로 나오면서 작업 진행이 불가한 상태라 데이터 복구를 해야 할거 같은데 삼성 서비스 센터로 가는 게 맞을까요? 보증 기간은 한참 남아 있고 아무래도 삼성 외장 하드이니 삼성 서비스 센터에서 복구를 제일 잘하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혹시 서비스 센터에 가지 않고 제가 직접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 삼성 외장 하드 인식 불가 문제는 사설 데이터 복구 업체로 가셔야 합니다.

삼성에서는 오래전 하드 디스크 사업을 씨게이트로 매각하였습니다. 삼성 외장 하드 브랜드만 씨게이트에서 로열티를 지불하면서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삼성 외장 하드 케이스 내부에는 씨게이트 하드 디스크, 혹은 도시바 하드 디스크가 들어가며, 삼성 외장 하드 서비스 센터에서 보증 기간 내 교체를 받을 실 수 있으나 데이터 백업, 수리, 데이터 복구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외장 하드 데이터 복구는 씨게이트 3년 내 1회 무상, 도시바 일부 모델(외주), ADATA(외주) 일부 모델만 지원하고 있으며, 그 외 대부분 외장 하드는 서비스 센터에서 데이터 복구를 지원하기 않기 때문에 보증 기간 내라고 해도 외장 하드 장애 발생 시 데이터가 필요하다면 전문 데이터 복구 업체를 찾아 직접 의뢰하셔야 합니다.

 

현재 증상은 간단히 해결 가능한 내용이 아니기 때문에 더 이상 컴퓨터에 연결하지 마시고 전문 데이터 복구 업체에 가셔서 정확한 무료 점검을 요청해 보셔야 합니다. 외장 하드는 사용자 과실이 없는 상태에서도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하고는 하는데 이는 하드 디스크 내부에서 순식간에 발생하기 때문에 어제 혹은 방금 전까지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물론 경미한 손상은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이나 체크 디스크를 사용해 혹은 외장 하드를 분해해 내부 하드 디스크를 다른 곳에 연결해 데이터 백업을 시도해 볼 수 있으나 현재 증상은 물리적 고장으로 인한 인식 불가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이런 하드 디스크 물리적 장애는 대부분 전원 연결 시 빠른 속도로 손상 범위가 늘어나면서 저장된 파일이 사라지거나 열리지 않게 될 수 있으므로 복구할 내용이 있다면 전원 연결 자체를 하지 않고 전용 장비를 갖춘 복구 업체에서 점검과 함께 복구를 의뢰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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