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 Recovery Tip

씨게이트 외장하드 인식이 안된다면?

슌돌이 2021. 9. 27. 15:57
반응형

씨게이트 외장 하드가 갑자기 인식을 하지 못하는 일이 생긴다면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최근 씨게이트 외장 하드는 모두 3년 내 1회 무료 데이터 복구 서비스가 지원됩니다. 직접 문제를 찾고 해결하려 하시기보다는 서비스 센터에 연락해 보증 내용을 먼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외장 하드 AS와 데이터 복구 보증 서비스는 다른 내용으로 서비스 센터 문의시 레스큐 서비스를 문의하셔야 합니다.

 


외장 하드 인식 불가 원인은 다양합니다. 직접 해결 가능한 외장 하드 연결 오류부터 해결할 수 없는 외장 하드 고장까지 다양한 이유로 인해 씨게이트 외장 하드 인식 불가 증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외장 하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왜 이런 문제가 발생하게 되었는지 정확히 파악해야 합니다.

 

 

씨게이트 외장 하드 인식 불가 문제가 발생했다면 우선 외장 하드를 컴퓨터 후면 USB 포트에 연결해 확인해 봐야 합니다. 다른 외장 하드가 다 정상적으로 연결이 가능하고 어제 혹은 방금 전까지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해도 반드시 컴퓨터 후면 USB 포트에 연결해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외장 하드를 전면 USB 포트나 유전원 허브에 연결해서는 제대로 된 점검을 할 수 없습니다.

 

외장 하드를 후면 USB 포트에 연결해도 인식이 불가능하다면 USB 연결시 외장 하드를 귀에 가까이 대고 내부에서 틱틱혹은 스륵스륵 등 이상한 소리가 나지 않는지 확인해 봐야 합니다. 외장 하드 고장으로 내부에서 소리가 날 수 있는데 밖으로 들리 정도에 큰 소리가 날 때도 있지만 내부에서 아주 작게 틱틱 거리는 소리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 깊게 잘 들어봐야 합니다.

 

외장 하드 모터가 정상적으로 회전하는 진동외 별 다른 소리가 없다면 디스크 관리자에서 볼륨 용량이 잡혀 있는지 확인해 봐야 합니다. 정상적인 용량이 잡혀 있으나 접근시 오류 메시지가 나온다면 관련 내용을 확인 후 문제를 해결해 볼 수 있습니다. 또는 외장 하드 케이스를 분해해 내부에 있는 하드 디스크를 컴퓨터와 직접 연결해 고장 여부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런 작업을 직접하기에는 영구적인 데이터 손상 위험이 있기 때문에 중요 데이터를 꼭 찾아야 한다면 우선 씨게이트 서비스 센터에 연락해 씨게이트 외장 하드 레스큐 서비스가 가능한지 문의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씨게이트 외장 하드는 2020년 이전 모델은 확인이 필요하나 2021년 모델은  전부 기본 1회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무료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수입사에서는 데이터 복구가 아닌 교체만 해주기 때문에 데이터 복구는 씨게이트 레스큐 서비스를 신청해야 합니다.

 

데이터 복구 기술 수준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완벽한 데이터 복구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데이터 복구 보증 기간이 지났거나 보증 적용 모델이 아닐 경우라면 사서 업체에 의뢰해야 합니다. 대부분 데이터 복구 업체는 무료 진단 후 문제 원인과 함께 견적을 내주기 때문에 우선 전문 데이터 복구 업체에서 안전하게 무료 진단을 받아보시는 게 문제 해결이 있어 가능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