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 Recovery Tip

인식 안되는 씨게이트 외장하드 복구 방법은?

슌돌이 2021. 2. 22. 0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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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게이트 외장 하드 인식 불가 증상을 복구하기 위해서는 씨게이트 외장 하드 인식 불가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인식 불가 원인에 따라서는 별 다른 조치 없이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하고 데이터를 다시 찾을 수 있습니다.

 

씨게이트 외장하드 인식불가 증상이 발생한 경우 외장 하드를 우선 컴퓨터 후면 USB 포트에 연결 후 디스크 관리자에서 볼륨 용량이 나타나는지 확인해 봐야 합니다. 장치 관리자에서 나타나는 장치는 USB 컨트롤러 정보이기 때문에 하드 디스크 고장 여부를 정확히 알기 위해서는 디스크 관리자를 확인해 봐야 합니다.

 

 

디스크 관리자에서 볼륨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면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을 사용해 데이터 복구를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단순 볼륨 손상에 경우 대부분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별 다른 소음도 없고 모터 회전도 잘되면서 연결이 안 된다면 외장 하드 케이스를 분해해 내부에 있는 하드 디스크를 직접 컴퓨터와 연결해 볼 수 있는데 이럴 경우 AS를 받을 수 없고 문제가 꼭 해결된다는 보장이 없으니 신중히 생각해 보시고 결정해하셔야 합니다. USB 포트에 문제라면 이렇게 직접 연결로 외장 하드 고장 여부를 확인 후 그대로 사용하시거나 2.5" 외장 하드나 도킹 스테이션을 구매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드 도킹 스테인션 / 2.5인치 외장 하드 케이스

 

문제는 씨게이트 외장 하드 연결 시 소음이 발생하거나 디스크 관리자에서 정상적으로 볼륨 확인이 어려운 경우입니다. 이런 문제는 외장 하드에 물리적 고장으로 일반적인 방법으로 데이터를 찾을 수 없습니다. 데이터 복구를 위해서는 하드 디스크 SA 영역 접근이 가능한 장비에 이와 관련된 복구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개인적인 데이터 복구 작업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일반 컴퓨터를 사용해 복구를 시도해 볼 방법이 없기 때문에 전문 데이터 복구 업체에 맡겨셔야 합니다.

 

만약 씨게이트 외장 하드 인식불가 증상 발생 시 외장 하드 내부에서 소음이 들리거나 디스크 관리자에서 볼륨 정보 확인이 안 될 경우 중요 데이터 복구가 필요하다면 전문 데이터 복구 업체에 바로 의뢰하시기 바랍니다. 반복된 연결은 데이터 손상을 심하게 만드는데 그렇게 되면 전문 데이터 복구 업체에서도 복구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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