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 Recovery Tip

외장하드 파티션복구 TestDisk로 10초만에 간단하게

슌돌이 2020. 10. 17. 14:52
반응형

실수로 외장하드 파티션을 삭제하셨다면 디스크 에디터를 사용해 파티션 테이블을 수정해 주시거나 파티션복구 프로그램을 사용해 자동으로 복구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다만 디스크 에디터를 사용한 수정은 내용이 조금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쉽게 복구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대부분 파티션복구 프로그램이 유료 프로그램이라는 것인데 Testdisk는 완전 무료 프로그램이면서 삭제된 외장하드 파티션복구가 가능합니다.

 

정상적인 외장 하드 파티션을 삭제 후 Testdisk를 사용해 복구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제 복구까지 시간은 10초면 충분합니다.

 

Testdisk 실행

[NO Log] 엔터

[Intel]Intel / PC partition 엔터

>[Analyse] 엔터 >[Quick Search] 엔터

Enter : to contine

[Write]를 선택하고 엔터

복구 완료

정상적인 씨게이트 2T 외장하드
파티션을 삭제하면 할당되지 않음으로 나오게 됩니다.

 

우선 Testdisk를 다운로드 받으신 후 실행하시고 처음화면에서 [NO Log]를 선택하고 엔터 -메뉴 선택 등 프로그램 제어는 키보드로 진행됩니다.-

 

디스크 선택화면에서 파티션 복구를 진행할 외장 하드를 선택합니다. 컴퓨터에 설치된 저장 매체가 많다면 여러 디스크가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복구할 디스크를 잘 확인하고 화살표로 이동하여 복구할 디스크를 선택 후 엔터

 

화면에서 선택된 디스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는 복구 작업을 진행할 씨게이트 외장 하드가 선택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윈도에서 사용하던 외장 하드이니 INTEL를 선태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Intel]Intel / PC partition 엔터

 

>[Analyse] 엔터 >[Quick Search] 엔터

 

파티션이 발견되면 Enter : to contine 엔터를 선택해서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여기서는 [Write]를 선택하고 엔터

 

Y 선택 입력 후 엔터

 

이제 씨게이트 외장 하드 삭제된 파티션이 복구되었습니다. 외장 하드를 다시 연결하면 이전 파티션이 정상적으로 올라오면 저장되어 있던 데이터 역시 정상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삭제한 혹은 삭제된 외장 하드 파티션을 복구하는 방법으로 손상된 파티션은 스캔 작업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실수로 삭제된 파티션이 있다면 TestDIsk를 사용해 간단하게 복구해 보시기 바랍니다.

 

TestDisk 윈도우 버전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testdisk.kr.uptodown.com/windows

 

TestDisk (Windows)

Windows을 위한 TestDisk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하세요.. 여러분 PC의 오류를 확인하고 복구하세요. 여러분의 HD에 오류가 있나요? TestDisk는 PC의 오류를 해결하기 위한 최고의 파트너가 될 것입니다. 지

testdisk.kr.uptodow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