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Tip

외장하드 핸드폰 연결 자세한 방법 알려드려요.

슌돌이 2020. 10. 29. 23:47
반응형

태블릿이나 핸드폰에 USB 뿐 아니라 외장하드 역시 연결이 가능합니다. 외장 하드를 연결해 사진, 영상, 문서를 바로 확인하거나 편집 등 작업을 진행할 수 있으며, 핸드폰에 있는 파일을 외장 하드로 복사해 오는 것도 가능합니다. 

 

 

외장하드를 핸드폰에 연결하는 방법도 아주 간단한데 C타입 외장 하드를 구매하거나 변환 젠더를 사용해 핸드폰과 연결하면 됩니다. 다만 이때 주의할 점 한 가지가 있는데 핸드폰과 연결하는 외장하드는 반드시 exFAT로 포맷되어 있어야 합니다. NTFS로 포맷된 외장 하드를 핸드폰에 연결 시 손상된 디스크로 나오면서 포맷을 진행하기 때문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이 사라지게 됩니다. 반드시 주의하셔야 할 부분으로 외장 하드를 핸드폰에 연결전 반드시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외장하드를 핸드폰에 연결시 간단한 작업을 진행함에 있어 문제 될 부분은 없으나 빠른 배터리 소모로 인해 장시간 사용은 불가합니다. 이런 배터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외장 하드 핸드폰 연결 시 USB 허브를 사용해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연결할 경우 핸드폰 전원 문제와 외장 하드에 안정적인 전원 공급도 가능해 장 시간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또한 USB 동시 연결도 가능하고 무선 마우스, 키보드를 연결시 노트북에 버금가는 작업 환경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외장 하드를 핸드폰에 연결해 사용하실 계획이시라면 유전원 USB 허브를 함께 구매해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